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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에서 충돌은 오브젝트가 가지고 있는 Collider 컴포넌트를 통해 구현된다.
1. 함수
- Collider를 트리거로 사용할 떄
- OnTriggerEnter(Collider other) 함수 : 트리거와의 충돌 감지 함수. 매개변수 other는 충돌한 물체를 가리킴.
- OnTriggerStay(Collider other) : Trigger와 붙어있는 동안에 실행
- OnTriggerExit(Collider other) : Trigger와 붙어있다가 떨어질 때 실행
- Collider를 트리거로 사용하지 않을 때
- OnCollisionEnter(Collision other) 함수 : 일반 Collider와 충돌했을 때 자동으로 실행. 매개변수 other는 충돌한 문체를 가리킴
- OnCollisionStay(Collision other) 함수 : Collider와 충돌하고 있을 때 계속 실행.
- OnCollisionExit(Collision other) 함수 : Collider와 충돌하고 있다가 떨어질 때 실행
2. 속성 & 변수
- 매개변수.tag : 매개변수로 전달된 오브젝트의 태그를 반환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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