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에서 벡터 => 물론 크기,방향을 나타내는 역할도 하지만 2개 이상의 원소를 표현하는 방식?으로도 사용 가능
ex) Vector2 (x,y) 2개 원소 , Vector3 (x,y,z) 3개 원소 , Vector4 (x,y,z,w) 4개 원소 ....... 등
현재 위치(점), 현재 위치로부터 상대적인 위치(화살표) 둘 다 응용 가능하다.
* 목적지 -(빼기) 현재위치 => 두 점 간격(거리)
나의 위치 - 상대방 위치 = 간격 => 나의 벡터 - 상대방의 벡터 = 상대방에서 나로 연결되는 벡터, 도착점 - 시작점 = 시작점에서 도착점으로 가는 벡터
그냥 벡터 쓰면 대각선 길이에 루트2 곱해져서 값이 이상해질 수 있음 -> 단위벡터, 방향벡터, normalized 벡터(길이 1) 사용
* 방향벡터 : 크기가 1이면서 방향을 나타내는데에만 사용되는 벡터
방향만 필요하고 크기는 따로 곱해줄 때 사용
ex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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